2022. 5. 6. 12:20ㆍ카테고리 없음
지식산업(知識産業)센터는 시간(時間)이 지나면서 많은 변화(變化)를 거쳐왔습니다.
가장 초기(初期)에는 아파트형(形) 공장(工場)이라고 해서 산업지역(産業地域)이나 공업지역(工業地域)에 전용(專用) 5-60평(坪)의 대형(大型) 위주(爲主)로 제조(製造)나 가공(加工) 조립(組立) 등(等)의 제한(制限)된 업종(業種)만 입주(入住)가 가능(可能)했습니다.
이후(以後) 전용(專用) 10-50평형(坪型)으로 다양한 평형대(坪型臺)를 가진 지산(智山)이 등장(登場)했지만 입주기업(入住企業)의 니즈를 만족시키기는 다소(多少) 부족(不足)한 점(點)이 있었죠.
최근(最近)에는 제조(製造)부터 물류(物流) 등(等) 다양한 업종(業種)에다가 오피스와 기숙사(寄宿舍), 각종(各種) 문화시설(文化施設)까지 집약(集約)되어 있는 복합(複合) 비즈니스 타운의 형태(形態)로 지어지고 있고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가 바로 이런 첨단지산(尖端智山)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豫定)입니다.
위치(位置)는 일반산업단지(一般産業團地)와 산업(産業)용재유통단지(流通團地)가 위치(位置)하는 읍내동(邑內東)에 자리하며 연면적(延面積) 12,244평(坪)에 대지면적(垈地面積) 1,878평(坪)의 규모(規模)를 가지는데요.
이중(二重) 건축면적(建築面積)은 1,352평(坪)이며 B2부터 지상(地上) 최고(最高) 11층(層)의 크기로 건폐율(建蔽率) 72%, 용적률(容積率) 349%입니다.
제조형시설(製造型施設)과 업무형시설(業務型施設)인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와 근생(近生)과 기숙사(寄宿舍)의 지원시설(支援施設)로 이루어지는데요.
전체적(全體的)으로 입주기업(入住企業)들이 만족(滿足)할만한 설계(設計)와 시스템이 다수(多數) 도입(導入)될 예정(豫定)에 있습니다.
우선(于先) 이런 업무시설(業務施設)에서 제일(第一) 중요(重要)하다고 볼 수 있는 주차(駐車) 부분(部分)에 있어서는 특장점(特長點)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理由)로는 법정(法廷)으로 정(定)해진 주차대수(駐車臺數)보다 많은 약(藥) 207%의 주차(駐車) 대수(臺數)를 확보(確保)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충분(充分)한 주차(駐車) 대수(臺數)를 확보(確保)함으로써 입주(入住)하는 기업(企業)들의 편의(便宜)를 도모(圖謀)할 수 있는 환경(環境)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B2부터 6층(層)까지는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適用)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란 승차(乘車)한 상태(狀態)에서도 이용(利用)할 수 있는 상업시설(商業施設)이라는 뜻인데요.
여기에 도어투도어라고 해서 출하지(出荷地)부터 최종(最終) 목적지(目的地)인 창고(倉庫)까지 한번(番)에 물류(物流)를 옮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물류(物流) 이동(移動)이 잦은 제조업(製造業)에게 특히(特) 필요(必要)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7.4미터라는 광폭(廣幅)램프로 2.5톤의 차량(車輛)도 진입(進入)이 가능(可能)한 시스템이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에 적용(適用)이 되었기때문에 다른 곳의 지산(芝山)보다 특장점(特長點)을 가진다 볼 수 있는데요.
그 밖에 전층에 엘리베이터가 운영(運營)이 되는데 승객용(乘客用)과 별도(別途)로 화물용(貨物用)이 따로 마련되어 총(總) 7대(代)의 엘리베이터가 설치예정(設置豫定)에 있습니다.
입주기업(入住企業)에 근무(勤務)하는 근로자(勤勞者)들의 복지(福祉)까지도 생각한 설계(設計)가 돋보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우선(于先) 2층(層)에 포켓쉼터가 7층(層)에는 선(先)큰이, 10층(層)에는 옥상정원(屋上庭園)이 마련되기때문에 건물(建物)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층층(層層)마다 배치(配置)되는 공간(空間)에서 쉬어갈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볼점입니다.
사무실(事務室)로 사용(使用)할 수 있는 오피스의 경우(境遇)에는 5.4미터의 높은 층고(層高)로 이루어질 예정(豫定)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지상(地上) 6층(層)까지 적용(適用)되는 사항(事項)이며 층고(層高)가 높기때문에 같은 평형(坪型)이라 할지라도 더 큰 평형(坪型)과 같은 느낌이 들고 개방감(開放感)도 뛰어납니다.
따라서 효율적(效率的)인 업무(業務)를 진행(進行)하는데에 있어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지상층(地上層)의 지산(芝山)에는 전(前) 호실(號室)에 개별(個別) 발코니가 설치(設置)가 되기때문에 쾌적성도(快適性度) 가집니다.
그리고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 중(中)에서 최초(最初)로 기숙사(寄宿舍)가 도입(導入)되기때문에 직원(職員)들의 복지(福祉)와 편의(便宜)를 한번(番)에 해결(解決) 할 수 있는데요.
지상(地上) 10층(層)과 11층(層)에 기숙사(寄宿舍)가 배치(配置)되고 전용면적(專用面積)으로 약(約) 7-10평형대(坪型臺)의 크기를 가집니다.
기숙사(寄宿舍)에서 생활(生活)하는 근로자(勤勞者)들을 위한 공간(空間)인 헬스장(場)과 옥상정원도(屋上庭園度) 계획(計劃)에 있으며 총(總) 64개호실(號室)이 예정(豫定)되어 있습니다.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산업단지(産業團地)가 자리하고 있는 대덕구(大德區) 대로변(大路邊)으로 산업단지내(産業團地內)에서도 재생사업(再生事業)으로 계획(計劃)된 부지(敷地)인데요.
이 재생사업(再生事業)은 2012년(年)에 시작(始作)되어 2024년(年) 개발(開發) 완료(完了)를 앞두고 있는 총(總) 사업비(事業費)만 4천억(千億)원이 들어가는 국책사업(國策事業)으로 1단지(團地)와 2단지(團地)로 나뉘어져 있는데 본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1단지(團地) 북동쪽(北東)에 자리합니다.
본 건물(建物) 앞으로 아리랑로(路)가 지나고 있고 이를 통해 대전천변(大戰川邊)의 도시고속화도로(都市高速化道路)와 경부고속도로(京釜高速道路)를 편히(便) 이용(利用)할 수 있는 입지(立地)로 접근성(接近性)이 뛰어난 편(便)입니다.
게다가 대전(大田)의 도심(都心)을 지나가고 있는 경부선(京釜線)과 호남선(湖南線) 철도(鐵道)인 대전(大田) 조차장역(操車場驛)이 지하화(地下化)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하화(地下化)를 진행(進行)함에 따라 지상(地上)의 유휴부지(遊休敷地)는 광역철도(廣域鐵道)의 역사(歷史)를 조성(造成)하거나 주택공급(住宅供給), 산단(産團)과 연계(連繫)된 도시개발사업(都市開發事業) 등(等)의 다양한 방향(方向)으로 개발계획(開發計劃)이 있는데요.
본 지산(芝山)과 가까운 곳이기때문에 개발(開發)에 따른 호재(好材)도 함께 가져갈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가 자리하는 인근(隣近) 원촌교네거라와 한반대교 등(等)이 출퇴근시간(出退勤時間)과 겹치면 교통체증(交通滯症)이 상당(相當)하기도(祈禱)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月) 대전(大田)의 유등천을 가로질러서 평송수련원(評宋修鍊園)에서부터 대화동 산단(産團)까지를 잇는 한샘대교(大橋)가 개통(開通)이 되면서 그 교통체증(交通滯症)이 한층(層) 완화(緩和)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산단(算段)으로 이동(移動)하려는 물류차(類車)들의 업무효율(業務效率)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2025년(年) 개통(開通)을 앞두고 개발(開發)이 시작(始作)된 회덕IC 개발호재도(開發好材度) 가지고 있습니다.
회덕IC가(家) 개통(開通)되면 충남(忠南)과 영남(嶺南) 그리고 세종(世宗)까지의 최단(最短) 접근로(接近路)가 확보(確保)가 될 것이고 상습적(常習的)으로 정체(正體)가 많이 일어나던 신탄진IC의 혼잡(混雜) 해소(解消)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展望)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호재(好材)들이 앞으로 대전(大田)산단의 편리(便利)한 교통환경(交通環境)을 선사(膳賜)해줄 것으로 기대(期待)되고 있습니다.
대전(大田)에서 최초(最初)로 기숙사(寄宿舍)와 함께 공급(供給)되는 지식산업(知識産業)센터인(人)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물류(物流)를 이동(移動)함에 있어 각종(各種) 교통망(交通網)을 잘 갖추어진 최적(最適)의 입지(立地)이며 접근성(接近性) 또한 좋은데요.
다른 부동산(不動産)에 비해 규제(規制)로부터 자유롭기도하고 실입주기업(入住企業)에게는 각종(各種) 세제혜택(稅制惠澤)이 주어지기때문에 메리트 있다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