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6. 12:09ㆍ카테고리 없음
청라 연희공원 호반써밋은 인천 서구 연희동 166-10번지 일원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대지면적은 약 6만5천 제곱미터로, 지하 2층에서 지상 34층까지의 건물에 총 1,370세대가 공급되며, 이는 주차가능한 총 1,968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합니다. 주택형은 국민평형인 전용면적 84㎡를 세 개의 구조로 구성하며 99타입과 함께 건설되는 중대형 평형대가 되겠습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였고 공원의 조망권을 확보하였으며 무엇보다 약 30만 평에 이르는 녹지와 함께 들어섭니다.
또한 청라 연희공원 호반써밋이 위치한 인천 서구는 시의 서북부에 위치하였으며 면적이 두 번째로 넓은 자치구입니다.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이 지역은 검단과 청라국제도시 조성으로 인해 발전축이 넓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공동주택의 건설도 이러한 발전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바로 옆으로 경서3 개발구역이 지정되어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청라에 연접한 위치로 교통과 교육,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통여건을 살펴보면, 현재 서울 7호선 연장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개통 시 걸어서 약 20분이면 이용 가능한 위치에 역이 신설되고 인천 2호선이 지나는 아시아드경기장역까지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항철도가 지나는 청라국제도시역까지도 10분 이내면 이동 가능하며, 공항 및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하여 이용이 용이합니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를 이용하기 편리하고 경서3구역 도시개발지구 내에 대형상업지구 형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청라국제도시의 생활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교육환경을 고려하면, 반경 1km 내에 초중고교가 모두 마련되어 있고 무엇보다 청라 연희공원 호반써밋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범위에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초품아의 학세권이 될 전망입니다.
주택 시장에 대한 분석을 해보면, 주택 시장이 침체하면서 주인을 찾지 못한 세대가 늘어났지만 최근에는 이것이 소진되는 양상을 보이며 서구는 작년 3월을 기준으로 전체의 8.3%밖에 차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권역에 대비해 양호한 시장 여건을 형성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인근 권역의 경우 약 68.6%의 아파트가 지어진 지 10년이 지난 노후 공동주택으로 향후 실수요자의 유입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판단되며 대규모 녹지의 가치를 고려한다면 실거주의 장점을 간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서울과 인천을 잇는 7호선 연장 사업이 진행 중이며, 새로운 역이 신설되면서 공항철도와 지하철 간의 연계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천 국제공항까지의 접근이 용이하며, 미래에는 GTX 기존 노선의 연장과 신설을 통해 더욱 편리한 교통망이 구축될 예정입니다.
청라 연희공원 호반써밋의 개발계획을 살펴보면, 인천 북부권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종합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제2차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하였으며 그에 따라 도시철도 3호선 구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업 확정 시 해당 공동주택이 역세권으로 발전할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약 28만 평 규모의 서부산업단지가 제한업종 지정으로 개발계획을 변경하면서 주변 환경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겠고요 하나금융타운과 국제업무지구, 로봇랜드 등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전용면적 84㎡의 모든 구조는 동일하게 4베이의 판상형으로 현관과 주방에 팬트리 및 알파룸이 있고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다용도실과 발코니 등이 배치되며 ㄷ자형 주방을 적용합니다. 99타입도 동일하나 현관에 팬트리가 있고 주방 옆으로 알파룸이 배치되며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의 규모가 큽니다. 실거주 입주민을 위한 시스템으로 세대 전열교환 환기 설비 및 직배기, 무인 경비 및 원격 검침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되고요.
이 단지는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종합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초등학교와 다양한 생활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주거환경과 교통 편의성이 공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세권 단지로서의 가치도 있는데요. 대형 녹지와 함께 곡교천이 흐르고 있고 걷고 싶은 느티나무 300 숲길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청라 연희공원 호반써밋의 주거환경 및 접근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과 정주여건을 위주로 꼼꼼하게 살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최근에는 주택 시장이 회복되고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당 아파트는 높은 수요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청라 연희공원 호반써밋은 미래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대단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